요즘은 인터넷 쇼핑들을 많이 하시는데요 특히 일반 11번가나 옥션 같은 일반 온라인쇼핑몰과는 달리 저렴한 물건을 구입하거나 기타 할인 쿠폰들을 많이주는 쿠팡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은것 같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쿠팡에서 물건을 구입했는데요 반품을 해야하는 상황이 있어서 쿠팡 환불 을 하게 되었던 만큼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설명을 참고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물론 소비자 변심 뿐만 아니라 택배 배송 잘못으로 인한 박스 파손 이라던지 기타 문제들과 관련해서 쿠팡 반품 또는 쿠팡 환불 을 하셔야 할때 해당 규정 부터 아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림설명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위 쿠팡 반품 절차를 살펴보시면 소비자 변심의 경우 해당 물품 수령 하신 날짜로부터 7일 후에 , 상품 불량 경우 3개월 안에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물론 해당 기간이 지난 경우 접수가 안되실 수 있는데요 택배 기사님을 호출 하셔서 자세한 내용을 알려주시면 더욱 빠르게 진행해주실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배송사가 다 그렇겠지만 판매자 과실이 아닌 소비자 책임 환불 교환 경우 택배비는 소비자 부담이 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돈이 들어오는 시점은 대략 1~5일 사이가 걸리는데요 위 설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신용카드 경우 3~5일 , 계좌이체 및 휴대폰 결제 경우 1~2일 , 쿠팡 캐시 경우 취소 완료 후 당일 캐시 적립 됩니다





참고적으로 반품 및 환불시 원제품의 정품 라벨 스티커나 포장 케이스 등이 손상되었다면 쿠팡 환불 불가 사유에 해당 될 수 있으니 다음 해당 규정을 자세히 읽어보신 다음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쿠팡 환불 및 반품 관련 내용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저도 인터넷에서 물건을 구매할때는 항상 신중하게 생각하고 진행하는 만큼 위 경우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반드시 자세한 정보들을 알아보시고 대처하는 습관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혹시 다른 궁금하신 정보들이 있다면 하단 내용도 참고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