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어느순간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이 설치되거나 찌꺼기 파일들이 쌓이게될 수 있는데요 오늘 알아볼 markany webdrm 같은 경우에도 공공기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markany webdrm 프로그램의 용도는 화면 보안 모듈중 하나로 캡쳐를 하거나 복사를 못하도록 막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요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서를 열때 보안상 밖으로 유출되지 못하도록 하는 장치를 걸어두기 위함입니다





어쩔 수 없이 여러 사이트를 사용하다 보면 사용을 해야 하기 때문에 설치를 하고는 있지만 사실 평소에는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이며, 컴퓨터의 용량만 차지를 하고 있기 때문에 제거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저는 다른 글에서도 몇번 안내를 해드렸지만 이러한 프로그램을 어쩔 수 없이 사용한 경우에는 바로 제거를 하고 있는데요. 아래서 어떻게 제거하고 삭제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arkany webdrm 삭제 제거 방법>



먼저 markany webdrm 프로그램을 제거하도록 해 보겠습니다. 하단에 윈도우10 시작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7이나 윈도우8 등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윈도우 로고를 눌러주세요.





윈도우 시작창이 뜨면 검색을 할 수 있는데요. 검색란에 control이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control은 제어판의 영문명이며 제어판이 검색이 되면 해당 제어판을 열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어판 항목이 뜨면 우측에 큰 아이콘을 선택해 주신 후 모든 제어판 항목이 나오면 맨 하단 및 끝에 있는 프로그램 및 기능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 메뉴에서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MarkAny WebDRM NoAX SVC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이 항목을 마우스로 더블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MarkAny MaWebDRM uninstall가 실행되면서 MarkAny WebDRM 프로그램이 제거되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제거가 진행될 예정이며, 제거 도중에 웹 브라우저가 강제로 종료가 진행됩니다.





웹 브라우저가 종료되니 작업중인 항목은 저장하고 진행해 주시길 권장합니다




잠시 후 MarkAny WebDRM 프로그램이 제거되면 프로그램 목록에 없어진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MarkAny WebDRM 프로그램 정보와 제거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