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서핑을 할 때 바로가기 링크를 눌러서 페이지를 이동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어떤 경우에는 직접 주소창에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주소창이 사라졌다면 당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인터넷 주소창 사라짐 문제에 대한 몇 가지 해결책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잘 참고하여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첫번째 경우입니다. 인터넷 창이 전체화면으로 되어있는 경우인데요 의도했든 아니면 실수로 단축키를 눌렀든지간에 [F11] 버튼을 눌러보세요.





창이 전체화면으로 되어있으면 위의 그림과 같이 페이지의 내용만 보이고 나머지 부분들이 사라지는데요 주소창도 같이 숨겨지기때문에 이 부분을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주소창으로 커서 옮기기 단축키를 활용해보겠습니다. [F6] 버튼을 누르시면 되는데요, 자동으로 주소창 쪽으로 커서가 이동되기때문에 원하는 url을 입력하여 다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 모두 안된다면 애초에 설정이 바뀌어있었기때문에 그런것일 수 있는데요 아래 그림을 참고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실행하고 맨 우측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단추를 누릅니다. 그리고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주세요. 상단에 있는 메뉴들 중에서 [내용]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자동 완성 부분에 있는 [설정] 단추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자동 완성 설정 대화상자가 뜨면 [주소 표시줄] 부분에 체크하고 적용합니다. 인터넷 창을 껐다가 다시 실행하시면 인터넷 주소창 사라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겁니다. 그럼 오늘의 글쓰기는 여기까지 하고 저는 내일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