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문서관리를 잘하시는 분들은 컴퓨터에 암호를 걸어놓는것 뿐만 아니라 각종 중요한 문서에 비밀번호를 걸어두게 되는데요 물론 암호 설정을 하는 방법은 알고 있지만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모르고 계시는 분들도 분명 있으실겁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파워포인트 암호 해제 방법인만큼 모르셨던 분들은 꼭 따라하셔서 익혀보시길 바랍니다




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면 원래 적용해두었던 비밀번호를 해제할 필요도 있습니다. 매번 파일을 열 때마다 암호 입력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이죠. 이번시간에는 PPT 암호 해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문서를 작성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런데 이 문서는 상당히 중요해서 아무나 열지 못하도록 해야한다면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 좌측에 있는 [파일] 메뉴를 눌러서 [프레젠테이션 보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암호 설정] 항목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을 열 때 암호를 입력하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비번이 걸려있지 않은 상태라면 새롭게 암호화를 할 수 있습니다. 저도 테스트를 위하여 쉬운 번호 네자리로 입력해보았습니다. 암호를 잊어버리면 복구가 불가능하기때문에 절대 까먹지 않도록 합니다. 비번을 한번 입력하고 확인차 다시한번 입력하시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변경사항을 적용하고 문서를 저장해보았습니다. 이제 해당 문서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위의 그림과 같이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 창을 보아야 합니다. 알맞은 비번을 입력하지 못하면 이 문서를 열 수 없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PPT 암호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경로는 아까와 동일하게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피피티를 실행하고 [파일] 메뉴를 누릅니다. 프레젠테이션 보호를 눌러서 암호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기존에 만들어두었던 암호 네자리가 나옵니다. 비밀번호를 모두 지우고 [확인] 단추를 누르시면 암호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