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의 정식 오픈을 기다리는 가운데 드디어 11월 14일 오전 11시 ~ 15일 오전 11시까지 단 하루동안만 테스트 서버에서 오픈베타와 흡사한 PC1.0버전의 테스트를 진행하는데요 패치내용이 너무 많아서 부분적으로 다뤄봐야 할것 같습니다 많은 개선내용들이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그 영점조절 및 탄도학 개선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그림 설명을 보시면서 설명을 들으시면 이해하기 쉬우실것 같네요






첫번째로 총알 드래그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총알이 멀리 날아갈수록 총알의 속도는 감소하고 낙차또한 커집니다 이게 무슨말이냐하면 근거리 교전은 별 체감이 없겠지만 300m정도를 사격할시 더 맞추기 힘들어 진다는 이야기 입니다 실제로도 총알은 유효사거리를 넘어가는 순간부터 날아가는 힘이 약해지기 때문에 살상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제 AR이나 SMG 같은 무기로 장거리를 쏘기가 훨씬 어려워 질것 같네요 






두번째로는 배틀그라운드 무기를 좀 더 현실처럼 반영하여 정확도를 조정했다고 하는데요 정확도가 낮아지는 무기도 있으나 그 이외의 무기들은 정확도가 더 좋아진다고 합니다




세번째로 총기부착물과 영점조준이 개선됩니다 레드도트나 홀로그램의 십자선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솔직히 레드도트는 밖에서 쏘면 잘 안보였는데 이제 더 밝게 하거나 어둡게 해서 편의성을 높인다고 합니다 또 8배율과 15배율을 좀더 쓸모있게 바꾼다고 하는데요 고배율경을 장착한 후 조준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통해 더욱 확대하거나 더욱 축소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네번째로 피격판정 변화 가 생겼습니다 원래 목을 맞을 경우 방탄복을 입지않은 상태의 몸샷 데미지가 들어갔었습니다 3랩 방탄복을 입어도 목은 방탄복의 효과를 받지않는 일반 맨몸의 데미지였었는데요 근데 이제는 헤드샷 판정이 됩니다 단, 뚝배기 보호구가 목까지 보호를 해주며 원래 헤드샷을 맞았을시 데미지와 내구도가 75%로 감소되서 적용된다고 합니다 





또한 팔 다리에 총을 맞아도 어깨를 맞던 팔뚝을 맞던 손을 맞던 모두 데미지가 50이였던 반면 이제 이 데미지를 더욱 세분화 시킨다고 하는데요 가슴에 가까워질수록 더 데미지가 높아지며 극단적으로 손목이나 손가락에 맞았을시 50이하가 들어가게 됩니다




이상으로 배그 영점조절 및 탄도학 개선 패치 내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무래도 배그 영점조절 피격판정이 좀더 정확해진 만큼 상대방의 데미지를 좀더 많이 입힐 수 있는 방향으로 패치가 전개가 된것 같습니다 모두 위 업데이트 패치 내용을 확인해 보시고 참고하셔서 게임 플레이를 해보셨으면 좋겠고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배틀그라운드 게임 관련 추가 소식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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