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니입니다 배틀그라운드의 인기를 설명하려고 한다면 입만 아플텐데요 국산의 희망이라고 불리우고 현재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와 유사한 게임이 등장했다고 하는데 중국이 아니라고 합니다 




현재 배틀그라운드 표절 논란으로 정말 말이 많은데요 이미 불루홀에서 유감을 표한 포트나이트에 배틀로얄모드, 이 포트나이트가 어떤것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우리가 많이 즐기고 있는 배틀그라운드는 결단코 배틀로얄 게임의 원조가 아닙니다 사실 게임성도 물론 괜찮긴 하지만 그저 틈새 시장을 잘 파고들어서 뿌리를 잘 내린 게임이지 게임의 불륨이 대단하거나 게임성이 대작게임들에 비하면 뛰어나다고 보기는 좀 힘들죠 단지 배틀로얄이라는 장르의 게임 중에서 유독 인기가 많은 게임일 뿐이라는 점입니다 





블루홀 측에서는 에픽게임즈가 배틀그라운드(배그)를 표절했다는 사실을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고 이에 대해서 에픽게임즈에게 차후에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하지만 배틀로얄 이라는 모드는 전부터 말했듯이 배틀그라운드만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그전부터 쭉 존재해왔던 게임방식이고 넓은 맵에 100명정도의 많은 인원이 떨어져서 최후의 1인이 될때까지 진행하는 게임이 바로 배틀로얄 이라는 게임입니다 



단순히 이점을 카피했다고 하기에는 블루홀측의 의견이 조금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게다가 포트나이트는 포트나이트 만의 특성을 배틀로얄에 아주 잘 입혀놨습니다 오리지날 모드처럼 주위에 모든 건물이나 나무, 돌 등을 부셔 자원으로 삼을 수 있으며 이것을 토대로 배틀로량ㄹ 모드에서도 건물을 지어 자신만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게 포트나이트에 있는 배틀로얄 모드의 가장 큰 특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점에도 불구하고 블루홀에 다소 과도한 의견을 지탄하는 의견이 늘자 블루홀 측에서는 자신들에게 엔진을 제공해준 좋은 파트너 관계인 에픽 게임즈에서 인디 프로덕트의 아이디어를 빌려 무료로 배포하는 행위에 대해서 실망했다고 하는데 물론 어떻게 보면 반은 맞고 반은 틀린말 이라고 생각합니다 




포트나이트는 자신들의 오리지날 게임의 특성과 배틀로얄 모드를 잘 배합한 또 다른 배틀로얄 게임으로 인식할 수 있는데요 들리는 말에 의하면 배틀그라운드는 자신들이 직접 만들어 쓴 오브젝트보다 얼리얼 엔진 샵에서 파는 각가지 소스들을 많이 이용해서 개발한다고 하는데 과연 배틀그라운드가 포트나이트에게 오리지날을 따질 수 있는지도 약간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는 블루홀 측에서 너무 과하게 반응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반면에 현재 배틀그라운드는 에픽게임즈에서 제작한 언리얼 엔진을 이용하여 개발중이기 때문에 에픽게임즈와 파트너 쉽을 맺고 있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포트나이트가 자사의 파트너의 게임이 큰 인기를 얻자 그 인기의 편승하기위해 비슷한 모드를 만들고 이를 무료로 배포했다는 점은 배틀그라운드에게 상당한 타격이 있을 수 있으며 적어도 게임 출시전에 블루홀 측에게 컨텍을 해야했던게 맞지 않았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시장경제에 맞게 에픽게임즈도 엔진 개발사이기 이전에 개임 개발사이며 단순이 자신들의 게임을 다르게 해석하여 새롭게 모드를 내놨을 뿐인데 블루홀측이 너무 예민하게 구는 걸까요? 아니면 배틀그라운드의 인기에 편승하고자 하는 것처럼 보이는 에픽게임즈의 문제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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