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메모 인쇄 및 프린터 설정법~





직장또는 집에서 엑셀 관련 문서 작업을 할때 셀에다가 간단한 설명을 덧붙일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 메모 까지 프린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엑셀 메모 인쇄 하는법 입니다 물론 기본적으로는 해당 셀에서는 접혀서 보이지 않기 때문에 따로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놔야만 보이게 되는데요 아래 설정대로 해주시면 보이게 인쇄 해주실 수 있습니다




엑셀 메모 인쇄 방법은 무척 간단한 내용이지만 모르고 계시는 경우 헤매시는 경우가 많은 만큼 아래 그림설명을 참고하셔서 편리하게 이용해 보셨으면 합니다 




가장 먼저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 해주셔야 겠죠 위 예시 파일 하나를 불러와서 상단 메뉴에 있는 [검토] -> [메모 모두 표시] 버튼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혹시 부분적으로만 메모 표시를 적용해주고 싶으시다면 위 그림과 같이 해당 메모 셀을 마우스 우클릭 하셔서 메모 표시 / 숨기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메모지 창 크기 조절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 그림과 같이 해당 메모지 모서리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드래그 해주시면 간단하게 크기 조절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엑셀 메모 인쇄 방법을 위해서 엑셀 상단 메뉴 [페이지 레이아웃] -> [인쇄 제목] 항목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다음 그림과 같이 페이지 설정 창이 새로 뜨면서 중간에 보시면 메모 항목에 ' 시트에 표시된대로 ' 옵션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설정해주시면 현제 시트에서 펼쳐진 대로 엑셀 메모 인쇄 를 하실 수 있습니다





위 절차대로 진행하신 다음 엑셀 인쇄 미리보기 단축키 Ctrl + P 키를 누르셔서 확인해 보시면 보시는 것과 같이 메모지가 표시된 채로 프린트 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Excel 메모 프린트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저도 엑셀 기능을 많이 사용하다가 배우게 된 내용이지만 혹시 초보자 분들은 위 내용들을 잘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혹시 다른 내용도 궁금하시다면 하단 내용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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