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자료 문서 프로그램으로 흔히 파워포인트를 많이 쓰시는데요 물론 문서 작성이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ppt 기능들을 살펴보면 파워포인트 줄맞춤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을 통해서 중요한 문장이나 단어를 더욱 차분하게 정렬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발표 자료를 만들때 이런 스킬들을 사용해주면 문장의 오류를 확인할 수 있고 빠르게 수정 할 수 있어서 저도 많이 사용하는 기능중에 하나입니다 혹시 모르셨던 분들은 아래 설정 방법을 보시면서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파워포인트 실행을 해주시고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해당 글자가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자들을 파워포인트 줄맞춤 기능을 사용해서 정상적으로 정렬해 보겠습니다





우선 해당 글자들을 마우스 드래그 해주신 후 상단 메뉴 [정렬] -> [맞춤] -> [위쪽맞춤] 을 틀릭해줍니다 이때 물론 왼쪽 , 가운데 , 오른쪽 , 중간 맞춤 등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하나씩 클릭 해보시면서 원하시는 기능으로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쪽 메뉴들을 보시면 가로 간격을 동일하게 기능이 있는데요 위에서 파워포인트 줄맞춤 을 해주었지만 간격이 맞지 않을때 해당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좀더 정확한 파워포인트 줄맞춤 설정을 하기위해서 눈금선 보기 기능을 통해서 세세한 설정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PPT 기능 설정 관련 내용을 알아봤는데요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알아두면 좋은 기능인 만큼 위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사용하신 다면 분명 좋은 점수를 받아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내용 되었길 바라면서 혹시 다른 궁금 사항이 있으시면 하단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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