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나 직장내 문서작업시 파워포인트 자료를 준비하게 되는데요 파워보인트 문서는 보통 발표자료인 경우가 많죠 자신이 준비한 발표자료를 남에게 공개하지 않기 위해서 ppt 암호 설정 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만약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에 익숙치 않으신 분들은 ppt 암호 해제 방법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실 수 있는데요 한번 ppt 비밀번호 설정을 하시면 다시 여실때 계속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ppt 암호 해제 방법과 설정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그림설명을 따라하셔서 익혀보시면 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문서를 여시면 위 그림과 같이 문서 화면이 나오는데요 파워포인트 상단 메뉴 바를 보시면 파일 메뉴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이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하위 메뉴들이 펼쳐지게 되는데요 아래에 있는 정보 메뉴를 클릭해 보시게 되면 프레젠테이션 보호 항목에 암호 설정 메뉴 버튼이 있는것을 확안하실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 하셔서 ppt 암호 해제 및 설정 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암호 설정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문서 암호화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ppt 비밀번호 설정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물론 메세지에서 나와있는것과 같이 암호를 한번 잊어버리면 다시 복구 할 수 없기 때문에 따로 저장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ppt 암호 해제 방법은 위 암호화 내용 입력란을 모두 삭제 해주시고 빈칸으로 놔두신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시 암호화가 해제 되는데요 혹시 모르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파워보인트 비번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한번 보시면 아주 간단하지만 모르시는 분들은 꼭 필요한 내용이 될것 같습니다 소중하게 작성한 문서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 설정이 꼭 필요한데요 위 내용을 보시고 도움이 많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