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배틀그라운드에서 포스트프로세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포스트프로세싱이란 정말 간단히 말씀드리면 게임을 좀더 이쁘게 보이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빛표현과 질감 표현을 조절해주는 기능인데요 올리면 올릴수록 캐릭터와 거리가 멀수록 흐릿하게 보입니다




보통 배틀그라운드 포스트프로세싱에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해서 매우낮음으로 설정해두고 사용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 설정이 어떤 차이가 나고 어떤 기능인지 자세하게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그 포스트프로세싱 차이 비교





일단 포스트 프로세싱에는 매우 낮음부터 울트라까지 단계가 있는데요 단계별로 어떤 효과가 적용되는지 아래 표로 정리했습니다


매우 낮음:  모든 효과 비활성

낮음:  입체감을 살려주는 'Ambient Occlusion' 활성화

중간:  낮음과 별차이 없음

높음:  화면 가장자리에 약간의 번짐효과 'Chromatic Aberraion'활성화

울트라:  높음과 별차이 없음





낮음에서 활성화 되는 'Ambient Occlusion' 효과는 그림자 옵션과 별개로 수풀들이 더 어둡게 보이는 효과를 낳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풀이 많은 곳에서 적을 잘 보기 위해서는 이 설정을 매우 낮음으로 해두시면 좋습니다 



프레임 차이


프레임 차이는 플레이어가 있는 공간에 따라서 다른데요 아무것도 없는 벌판에서는 매우 낮음과 울트라 차이가 5프레임 정도지만 물체가 많은 실내에서는 적으면 10프레임 많으면 20프레임 정도 차이가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래픽카드가 안좋으신 분들은 이 옵션을 무조건 매우 낮음으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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