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은 우리 일상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소중한 존재이죠 하지만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면 생각하기도 싫을것 같은데요 오늘은 핸드폰 충전 문제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요즘 스마트폰이 많이 보급되면서 옛날 폴더폰을 쓰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것 같은데요 휴대폰 기능이 많이 향상되면서 그만큼 배터리용량도 많이 소모해야만 하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이나 충전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휴대폰 충전이 안되요' 라는 질문들을 많이 주시는데요 기본적으로 핸드폰 충전이 안되는 이유는 먼저 충전기 단자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충전 단자가 정품이 아닌 다른 잘못된 제품으로 사용 하실 경우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유선 충전기가 아닌 무선 충전기의 경우에는 제가 사용해본 바로도 2~3년 정도로 수명이 짧았기 때문에 이점도 한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무상 수리기간이 지났을경우 수리비용은 약 30000원 가량이 소요되지만 무상수리를 할 수 있다면 충전이 안되는 문제를 무료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충전기 문제가 아니라면 다음으로 생각해 볼 수있는것은 핸드폰 내의 배터리가 고장난 경우 입니다 단순하게 휴대폰 충전이 안된다고 해서 내부가 문제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충전이 잘되었다가 갑자기 안되는 것이라면 핸드폰 내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스마트폰 무상수리 기간 이라면 걱정없이 서비스 센터에 가져가시면 되는데요 스스로 수리를 하려다가 문제를 더 악화 시킬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돈이 조금 들더라도 AS센터 이용 을 추천드립니다




핸드폰 배터리 충전 고장 부위 확인 하는 방법은 두가지로 할수 있는데요 충전기가 일체형인 경우와 분리형인 경우 입니다 물론 분리형은 배터리를 분리해서 충전해보면 어떤 것이 문제가 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일체형인 경우는 휴대폰 내 문제이기 때문에 바로 AS센터로 가셔야 합니다




하지만 요즘 스마트폰 기기들은 대체로 일체형이 많기 때문에 배터리에 문제가 생겨도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딱히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옛날 삼성 배터리 문제때도 그랬지만 혹시 최악의 경우 핸드폰이 발열이 심한 경우에는 주의를 하시는 것이 좋겠죠



여기 까지 휴대폰 충전 안됨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첫번째로 충전기 어댑터와 케이블 연결 상태를 점검해보시고 다른 요인들을 점검해 보시는 것이 중요 포인트 입니다 그리고 위 사항을 확인했음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휴대폰 내 메인보드 문제라던가 부품 문제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반드시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