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은 회사나 직장, 학교뿐만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다양하게 쓰일 수 있는 아주 편리한 도구입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엑셀 요일함수 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사무실에서 엑셀을 이용하여 개인업무 또는 일지, 계획표를 작성할때 요일함수를 사용하면 날짜를 쉽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일일히 직접 쓰는 방법도 있겠지만 엑셀 기능 특성상 한번 함수를 이용해서 작성해놓으면 그 다음부터는 드래그만 해주면 모두 적용이 되기 때문에 밑에 설명을 한번 따라해보셔서 익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엑셀 요일함수를 넣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위 그림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요일이 들어갈 셀을 선택해주시고 아래 함수값을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날짜 셀 위치"aaaa" 값을 입력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요일이 표시됩니다





=TEXT(날짜 셀 위치, "aaaa")



요일 함수를 적용 하시면 마우스로 드래그를 해서 다른 날짜도 한꺼번에 요일을 표시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년월일 날짜에 해당하는 요일값이 표시되는 만큼 반드시 해당 날짜가 있어야 요일이 표시된다는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해서 해당 날짜를 확인해보면 엑셀 요일함수 적용 값이 틀리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고 만약 실제 요일과 다르다면 윈도우 시계 요일값이 제대로 설정 되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엑셀 요일함수 적용 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사무계획표를 짜는데 많이 이용되는만큼 엑셀을 많이 이용하시는분은 반드시 익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