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목적이 수입에 있으신 분들은 광고 클릭수를 많이 신경 쓰실 겁니다 특히나 광고 클릭이 많은데 비해서 수입이 적다면 실망감 또한 클텐데요 오늘은 애드센스의 맞춤 채널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맞춤채널이 무엇인지 알아야 겠지요 맞춤채널이란 간단히 설명드리면 자신의 블로그 성향에 맞는 광고를 넣을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광고주의 입장에서 생각해봐도 자기상품을 광고하는 블로그가 자기 성향에 맞아야 광고 효율도 훨씬 좋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맞춤 채널에서 자기 블로그 성향과 광고 배치 등을 광고주에게 알려주고 이를 원하는 광고주가 입찰을 하게 됨으로써 광고주도 만족 시킬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이 과정에서 광고주가 입찰 경쟁을 하기 때문에 입찰가가 올라가게 되는 것입니다 


한번 테스트를 해봐도 알게 되겠지만 맞춤채널 설정을 한것과 안한것이 생각보다 차이가 많이 나게 되는데요 자기가 올린 글과 전혀 연관성이 없는 글의 광고를 보시면 대부분 CPC 가격이 매우 낮은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클릭률도 현저히 떨어지고 광고를 관심있어서 클릭한 것보다는 실수로 클릭한 경우가 더 많겠지요 


예를 들어 금융 상품광고를 하고 싶다고 한다면 포스팅도 금융관련 글을 써야 광고주들이 보고서 입찰 경쟁을 하게 되겠죠 즉 자기가 쓴 글과 광고의 성향이 맞아 떨어지게 된다면 클릭률은 증가하게되고 입찰 단가도 저절로 올라가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맞춤채널을 이용하면 블로거 입장에서는 CPC단가가 올라가서 좋고, 광고주 입장에서 보면 광고 효율이 올라가서 쓸데없는 돈을 안쓰게 되니 서로 동반 성장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맞춤 채널 설정 하기



맟춤채널을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 그림으로 차례로 따라오시면 쉽게 하실 수 있것 같네요 




구글 애드센스 내 광고 에서 사용자설정 채널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새맞춤 채널을 만들어주면 되는데요 총500개 까지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새 맞춤채널 창이 뜨면서 광고 단위에 자기가 만들었던 광고 목록들이 모두 나오게 됩니다 맞춤채널 이름을 간단하게 써주시고 채널을 설정할 광고를 추가한다음 광고주 타겟팅 옵션에 체크해줍니다




위 그림처럼 목록이 아래로 펼쳐지고 여기에 광고 위치와 광고 설명등을 써주시면 되는데요 위 이미지를 참고해서 간단하게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맞춤채널이 적용 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내 광고 메뉴에서 광고명을 클릭해보면 위 그림처럼 맞춤채널이 포함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설정이지만 효과는 배가 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기능 인것 같은데요 혹시 모르셨던분은 꼭 맞춤채널 설정하시는것 잊지마시고 수익 올리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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